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마트, ‘대ㆍ중소기업 동반진출 포럼’서 해외 동반진출 우수기업 선정돼
롯데마트는 지식경제부와 코트라가 주관하는 ‘대ㆍ중소기업 동반진출 포럼’에서 중소기업과 외국에 동반진출하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마트는 외국 점포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판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상품박람회’나 ‘한국 물산전’ 등을 열어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에도 발벗고 나선 점, 동반성장 사이트를 운영하며 소통을 강화한 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롯데마트는 한국전력과 현대자동차, 자트코(JATCO) 등과 함께 동반진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대기업 대표로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대표로 녹차원이 선정됐고 이들은 동반진출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 및 무역 활성화를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유통업체가의 해외진출은 유통업체만이 아닌 제조업체와의 동반 진출을 가능케한다는 점에서 해외 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외국에서 우수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경제부와 코트라는 매년 2회에 걸쳐 이 같은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포럼을 진행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