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SC, MBA 최고경영자 과정인 Global Executive MBA (GEMBA) 소개 예정

오는 24일, 입학설명회 Discover USC 개최
 
미국의 세계적 명문 사립대학 USC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가 오는 10월 24일 한남동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종합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외국 명문 대학이 대규모의 입학설명회를 단일로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Discover USC라고 명명된 이 행사에는 특별히 MBA 최고경영자 과정인 Global Executive MBA (GEMBA)의 입학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USC는 작년에 미국 대학으로서는 최초로 교육법인 USC Korea (USC 한국대외협력본부)를 서울에 설립한 바 있다. 


Discover USC에서는 USC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USC의 전 학과 및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게 된다. L.A. 본교에서 직접 파견된 교수와 직원들이 참석해 USC의 학습환경, 캠퍼스 생활, 지원절차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단과대학 및 전문대학원 별 세션이 구성되어 있어 학부는 물론 석사 및 박사과정 진학 희망자 모두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 중 대표적으로 상하이에서 진행되는 Global Executive MBA (GEMBA)가 소개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USC의 Global Executive MBA(GEMBA)는 세계 랭킹 10위권 내에 드는 최고 경영자 MBA 프로그램이다. 특히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 리더십 및 경영 부문 세계 1위로 선정한 바 있다.


GEMBA의 수업은 상하이에 위치한 Jiao Tong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본교 Marshall School의 저명한 교수진이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GEMBA 프로그램은 Marshall School of Business의 MBA 학위를 아시아의 경제중심지 상하이에서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어 그간 큰 인기를 받아왔다. 수업은 6-8주에 한 번 상하이 Jiao Tong 대학 내에서 주말을 이용하여 5일 연속으로 진행되어 현 직무와 병행 가능하다. 두 번의 L.A. 본교 수업과 한 번의 아시아 지역 탐방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TOEFL, GMAT 점수가 아닌 실무 경력과 면접으로 입학 평가하여 경영리더를 선별하고 있다. 


GEMBA 프로그램은 총 20개월 동안 진행되며 지원 자격은 7~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직장인 및 사업가를 포함한 비즈니스 종사자이다. 중국 내에서도 Top 5 순위 안에 드는 Jiao Tong 대학은 공항에서 매우 인접하여 이동이 편리하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아시아 비즈니스의 동향과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지역 비즈니스 전문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GEMBA과정을 마치게 되면 MBA학위뿐 아니라 Jiao Tong 대학의 수료증까지 취득하게 된다. GEMBA 프로그램을 포함한 모든 Marshall 경영대학의 학위 과정은 국제경영교육 인증 AACSB를 취득했다.


GEMBA 프로그램은 타 MBA와 차별화된 주제 중심의 통합 커리큘럼으로 경영학계에서 많은 각광을 받아왔다. ‘실적 관리’, ‘글로벌 경쟁력 확보’, ‘성장 전략’ 등 최고경영자가 직면하게 되는 실질적인 주제를 회계, 재무, 마케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조명하여, 정보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과정을 익힐 수 있다. GEMBA는 특히 글로벌 기업 환경의 현 이슈와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 실전역량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육성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EMBA 프로그램은 또한 전세계에서 온 각 분야의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수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학생들은 금융, 의료, 항공, IT, 소비재 등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고 있으며, 이들의 출신 국가는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일본, 인도, 싱카포르, 홍콩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미국, 호주, 프랑스 등 총 20여 개국에 달한다. GEMBA 출신 경영인들은 동문회와 교류활동을 통해 활발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도 구축하고 있다.


L.A. 중심부에 위치한 USC는 서부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연구중심의 사립대학으로 1880년에 개교했다. USC에는 문과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법과대학, 의과대학, 순수예술대학 등 18개의 단과대학과 155개의 전공이 있으며, 이외에도 76개의 연구소와 교육기관이 있다. USC의 전체 학생수는 3만7천여명에 달하며, 3,300명의 교수와 11,5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다. USC는 미국 내에서 ‘가장 가고 싶은 대학’ 중 하나이며, 한국인 학생이 가장 많이 가는 ‘외국인 학생 유치 1위’ 대학으로 유명하다.


USC에는 도허니 도서관, 피셔미술관, 자연사 박물관, 한국학 연구소, 라디오방송국 등의 부설시설이 있다. 1994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조지 올라(George Andrew Olah) 교수, 1969년 노벨 물리상을 수상한 머레이 겔만(Murra Gell-Mann) 교수 등이 재직 중이다. 조지 루카스(George Lucas), 스티븐 스틸버그(Steven Allan Spielberg) 등과 같은 유명 영화인을 배출한 학교로도 유명하다. USC는 2000 년에 Time지가 발표한 ‘미국 최고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U.S. News & Report지는 USC를 미국 내 공동 23위에 선정했다.


GEMBA 프로그램 및 Discover USC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USC 한국대외협력본부 (02-773-0502, info@usckorea.kr)로 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