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ood & goods> 다이어트용 ‘리얼 닭가슴살 캔’…장 건강엔 ‘헬씨 올리고 후레쉬’
유통가에 봄 입맛을 돋우는 먹을거리가 다양하게 쏟아져 나왔다. 달콤한 사탕에서 다이어트족을 위한 음료와 닭가슴살 캔까지 풍성하다. 위나 간 건강에 효과적인 발효유 제품 등도 주목받는 신상품 가운데 하나다.

○…롯데제과는 스틱형 사탕인 ‘롤리팝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 개당 200원이다. 사탕 50개가 들어간 원통 타입과 25개로 구성된 꽃병 타입이 있다.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색상에 따라 사과향(녹색), 딸기요구르트향(핑크색), 복숭아향(오렌지색), 사이다향(파란색), 콜라향(초코색) 등 5종으로 구성했다. 

○…현대약품은 ‘헬씨 올리고 후레쉬’를 시판했다. 350㎖ 기준 1500원이다. 기존 제품에 비해 내용량은 중간급이지만 내용물은 동일하다. 장 안에서 유해균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되는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이 풍부하게 들어갔다. 열량은 140㎉로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매일유업은 기능성 발효유 ‘구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위(胃)편한 구트’, ‘간(肝)편한 구트’ 등 2종이다. 각 130㎖ 1200원이다. ‘위편한 구트’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균’ 등 기능성 유산균 3종과 브로콜리 새싹분말 등으로 만들어 위를 편안하게 보호해 준다. ‘간편한 구트’에는 숙취해소 음료에 자주 쓰이는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 유산균’ 등도 들어갔다.

○…사조그룹은 사조 로하이 ‘리얼 닭가슴살 캔’ 2종을 판매한다. 35g 2880원이다. 일반 맛과 훈제 맛으로 구성됐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30g당 20㎉ 저칼로리 식품이다. 

○…코카콜라음료는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아이스 블랙’과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미당’ 2종을 시판한다. 270㎖ 2400원이다. 알루미늄 병캔 타입으로 만들었다. 기존 조지아 커피의 부드러우면서 고급스러운 맛과 풍부한 아로마를 유지했다. 

○…롯데리아는 ‘핫크리스피버거’를 선보였다. 단품 4200원, 세트 5900원이다. 국내산 통 닭가슴살과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 등을 사용한 프리미엄버거다. 치킨 육질이 주는 부드러운 담백함과 크리스피의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풀무원은 면을 삶은 후 짜장 소스를 부어 바로 먹을 수 있는 ‘풀무원 생가득 직화하오짜장’을 출시했다. 2인용은 5200원, 4인용은 8300원이다. ‘직화하오짜장’은 짜장 소스를 비살균 농축 형태로 만들어 신선하고, 바로 면에 부어 비벼도 면과 잘 어우러진다. 식물성 기름인 카놀라유로 재료를 볶아 고소한 맛을 살렸고, L글루탐산나트륨이나 합성착향료 등의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