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씨앤비텍, 이유없는 상한가..왜?
씨앤비텍이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개장초반부터 가격제한폭까지 주가가 치솟았다.

30일 오전 10시50분 현재 주식시장에서 씨앤비텍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7340원을 나타내고 있다. 같은 시각 거래량은 7만7000여주를 상회하며 전날 거래량(9만6993주)에 근접하고 있다. 이날 주가가 급등하면서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돌파하는 단기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다. 또 최근 5일대와 60일대 매물대를 연이어 돌파하는 등 추가 상승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증권과 우리투자증권 창구를 통해 매수세가 집중 유입되고 있는 반면, 하나대투증권 창구에서는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다.

씨앤비텍의 주가는 최근 6000원 중반대의 보합권에서 박스권 흐름을 형성해왔다. 그러나 1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다가오고 씨앤비텍의 실적 모멘텀이 재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회사는 브라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씨앤비텍은 지난달 미국과 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미국 법인(씨앤비텍 USA)에 240만달러를 출자키로 결정한 바 있다. 투입된 자금은 미국 현지 물류센터 확대와 영업인력 확충, 사옥 확장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씨앤비텍 미국 법인은 올해 매출이 작년의 두 배 이상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EU FTA가 본격적으로 발효되면 유럽 지역의 수출도 확대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씨앤비텍은 지난해 3분기까지 598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9억, 64억원을 달성했다.

<안현태 기자 @godmarx>pop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