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엔스퍼트, 美 FUHU와 MOU...美 태블릿PC 시장공략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엔스퍼트(098400·대표이사 이창석)가 미국의 서비스 및 컨텐츠 전문업체인 ‘FUHU(www.fuhu.com)’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고객 맞춤형 컨텐츠를 탑재한 차기 전략 모델 ‘크론(E301)’으로 미국 태블릿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FUHU’는 태블릿, 스마트폰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에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제작 및 공급하는 회사로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Oakley, CBS Interactive 등 글로벌 기업을 주 고객으로 웹 2.0 시대를 열고 있는 굴지의 기업이며 독자적으로 양질의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하여 FUHU고객을 위한 전용 앱스토어를 운영중이다.

엔스퍼트는 ‘FUHU’와의 제휴를 통해 안드로이드OS기반 태블릿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의 부족’의 문제를 해소하여 미국시장 공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스퍼트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FUHU가 개발한 고객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E301’에 탑재하여 10월부터 미국 ‘코스트코’의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향후 1년간 약 30만 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엔스퍼트 글로벌 사업부 최진수 상무이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엔스퍼트 제품에 양질의 풍부한 어플리케이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미국 내에서 미디어 컨버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아울러 FUHU의 서비스 모델이 중남미, 아시아 시장으로도 확대될 예정이어서 글로벌 태블릿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환 기자 @atmo74>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