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짜파구리 “며느리도 모르는 신세계의 맛”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 만들기가 폭발적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서로 다른 종류의 라면을 섞어 끓여 먹는 혼합라면 비법이 공개됐다.

이 중 가장 인기를 모은 것은 짜파구리였다. 요리법은 무척 간단하다.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면과 첨부된 야채스프 등을 끓는 물에 넣고 면이 익으면 건져낸 뒤에 두 가지 스프를 넣고 비벼먹으면 된다. 이때 짜파게티에 첨가된 올리브유가 면과 스프가 잘 섞이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 때 두가지 스프를 배합하는 비율에 따라 매콤한 맛과 짜장맛을 조절할 수 있다. 단, 너구리 스프를 모두 넣으면 맛이 짤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끓는 물에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스프를 미리 넣어 섞어놓은 후 다 익은 면에 스프를 타놓은 국물을 부어 비벼먹어도 편리하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의 달콤함과 너구리의 얼큰함이 어우러져 맛이 일품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이외에도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 수프를 섞어 먹는 ‘오파게티’ 왕뚜껑과 짜파게티를 섞어 끓여먹는 ‘왕구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짜파구리 제조법을 본 네티즌들은 “상상만해도 맛있겠다” “나만의 비법인줄 알았는데…” “짬짜면을 한방에 먹는 것?”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