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토털 세탁 솔루션’으로 세계 최대 상업 세탁기기 전시회 공략
[헤럴드경제 = 홍승완 기자]LG전자(066570)는 9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업용 세탁기기 전시회 ‘2012 국제 텍스케어’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70개국 160여개 기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업용 세탁기기 전시회로 호텔, 병원, 대형 세탁체인점 등 1만50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최신 상업용 세탁기기 및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다.

LG전자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이번 행사에 참가해 친환경 고효율 상업용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신개념 의류 관리기 ‘스타일러’ 등 ‘토털 세탁 솔루션’을 통해 상업용 세탁기기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LG전자의 상업용 드럼세탁기는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 기술로 잔고장이 적고 효율이 높다. 미국에너지효율협회(CEE)로부터 물 사용량과 전력 소비량(MEF) 등에서 최고 등급인 ‘TIER 3’을 받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입증한 바 있다. 

동전, 카드 등 다양한 지불방식 시스템을 지원해 미국, 영국,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서 두루 호평받고 있다. 또 LG전자는 버튼 한 번으로 세균, 냄새, 생활 구김을 제거하는 ‘스타일러’도 선보여 고급 비즈니스호텔 등의 신규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난해 9월 미국 뉴욕(New York)에 처음 개설한 신개념 세탁방‘론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도 설치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론드리 라운지’는 LG전자가 상업용 세탁 설치ㆍ공급 미국 1위 업체인 ‘코인맥(Coinmach)’사와 함께 꾸민 신개념 세탁방으로 TV, 소파 등을 설치해 가정에서처럼 편안한 환경에서 세탁할 수 있게한 장소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부사장은 “가정용 세탁기 시장에서 인정 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업용 시장에서도 성공 신화를 일궈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