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수시·관광협회 ‘낭도 낭만 페스티벌’ 개최
6월 3~4일 화정면 낭도 물양장서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 대상지인 전남 여수시 화정면 낭도물양장에서 오는 6월 3~4일 이틀 간 ‘낭만 낭도 페스티벌’이 열린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사)여수시관광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생태녹색관광’을 주제로 주민 참여형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첫 날인 3일에는 오후 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둘레길 1코스를 탐방하는 ‘낭도 생태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생태탐험대’가 진행된다.

오후 3시에는 낭도 생태관광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이 각계 전문가와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낭도게스트하우스 1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주무대인 낭도물량장에서는 오후 5시 50분 수산물 경매가 시작된다.

이어서 길놀이와 개막식, 퓨전타악, 클래식과 함께하는 팝페라 공연, 낭도 젓샘막걸리를 찾아라, 낭도 밤하늘 별자리해설, 낭도의 풍습을 재현하는 비비각시 가면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흥을 돋운다.

4일에는 낭도의 낭만을 흠뻑 느낄 수 있는 해안 웰니스 명상에 이어 보물을 찾아라, 생태 탐험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 주무대 주변에서는 이틀 연속 낭도 캐릭터 핀버튼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비비각시 가면 색칠하기, SNS이벤트 등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낭도 생태녹색관광육성사업은 △여행상품 시범운영(낭만 마실) △주민 생태관광해설사 육성 △마을 주민협의체 교육 △선진지 견학 △전문가 포럼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광상품 개발, 주민 역량 강화, 수용 태세 개선을 위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