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강덕 포항시장, “지속 가능한 포항의 큰 꿈 실현 위한 역점 사업 총력”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도시발전 퀀텀점프… 국제규모행사 유치
이미지중앙

이강덕 포항시장이 5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지속 가능한 포항의 큰 꿈을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포항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1"포항이 신산업의 육성과 도시 품격 향상을 위한 역점 사업의 빈틈없는 추진을 통해 지속 발전이 가능한 포항이라는 큰 꿈의 실현에 속도를 더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시장은 1, 5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우리나라가 서울올림픽 개최를 통해 국가 경쟁력과 국격 상승에 퀀텀점프(눈부신 발전)의 계기를 가져 온 사례처럼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은 MICE산업 육성을 통해 경제 활성화 및 도시 경쟁력 향상을 이끌고, 지역 특화산업 및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임을 강조했다.

특히 센터 개관에 맞춰 스위스 다보스포럼처럼 글로벌 아젠다를 주도하고 아울러 도시의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회의·행사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전국 최초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공모 선정을 계기로 포항이 푸드테크 혁신 클러스터와 관련 생태계 조성을 통해 미래 먹거리인 푸드테크 산업을 선제적으로 육성하며 아울러 국가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다양한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수요응답형 교통인 타보소DRT’의 활성화를 통해 시민 이용 편의성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기존 대중교통 업체와의 상생을 통한 신산업 일자리의 지속 창출 모델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이차전지 등 핵심 신산업의 초격차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비 사업 확보·영일만대교 건설, 포스텍 의대 설립 등 숙원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5월 개최 예정인 대규모 행사의 철저한 안전 점검과 함께 다가오는 여름철 풍수해를 선제적으로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도전과 혁신, 융합과 협업의 적극적인 자세와 정신으로 지방 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 균형발전을 선도하고, 미래 세대가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포항의 큰 꿈 실현을 위해 현안 사업 추진에 끊임없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포항시는 5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정책기획관의 ‘MICE산업 활성화 계획’, 식품산업과의 푸드테크 산업 육성 계획과 도시재생과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 타보소DRT활성화 방안에 대한 테마 보고를 진행하고, ·국별 주요 업무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